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렛잇고 입니다. 제가 차를 산지 8개월이 됬네요 이런 저런 일을 하다가 돈을 좀 벌어서 22살 나이에 중고가 아닌 새차를 뽑았습니다. 바로 더뉴아반떼 인데요 md 라고 부르죠 현제 4800 정도 뛴것 같네요 초반에 열심히 타다가 중간에 좀 안타고 요즘 많이 타고 있습니다. 차로 출퇴근 하기 때문이죠 제가 차가 있고 차를 좋아해서 첫차를 사실분들에게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차가 가장 중요한데요 운전 못한다고 첫차부터 후진거 안좋은거 타면 정말 안좋습니다. 운전이 미숙할수록 괜찮은 차를 타셔야 더 좋고 편안하고 그런데 그러면 또 비싸서 부담이 많이 되시죠... 그래서 첫차는 중고로 괜찮은 준중형 타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야모.. 그냥 차사기 전부터 운전을 많이 해봐서 새차를 산거지! 안그랬으면 중고차 샀을꺼에요!

 

사진 속에 있는 모델!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차종 입니다. 바로 국민차 아반떼 입니다. 지금 제가 타고 있는 차 인데요

저는 새차로 2천 주고 샀습니다. 요즘 중고는 옵션 등급에 년식 키로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보통 천에서 천오백 정도면 살수 있습니다. 천 오백이면 키로수 조금 타고 풀옵 정도는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인데도 부담이 될 수 있죠

 

 

아반떼는 연비 고속 주행시 15정도 나오고 시내 주행시 10정도 나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가격도 크게 부담되지 않고 그래서 추천해드리는데요 근데 이것도 부담이 될수 있죠! 그런분들은 경차쪽을 보시는것도 참 좋습니다.

경차는 요즘 여자분들은 레이 많이 타더라구요 물론 남자도 많이 타죠 하지만 레이도 경차치고는 차값이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경차는 해택이 정말 많죠 근데 많은분들께서 착각 하시는게 경차랑 준중형 차는 연비가 그렇게 많이 차이 안납니다.

경차가 연비가 좋다고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요즘 준중형 차도 연비 정말 좋아요 다만 차값하고 보험비 톨게이트비 이런것 들이 차이날뿐이지 연비는 비슷 합니다. 그래서 연비만 보고 차를 사신다는 분들 경차 보면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경차 추천은 요즘 나온 모닝이나 스파크 정도 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근데 왠만하면 경차 타는거 비추 해드리고 싶네요 안전하지가 않아서.... 요즘 현기차는 쿠킹호일 차라고 불리죠... 그만큼 껍데기가 약하다는겁니다. 사고 난거 보면 살짝만 박아도 껍데기가 벗겨지고 완전 찌그러지고 그러는거 많이 보셨을꺼에요 그런건 감수 하시고!!! 그러면 되겠습니다.

 

 준중형 중고차 추천 정리

 

- 추천은 k3 아반떼 엑센트 정도 되겠습니다.

운전이 미숙하고 가격에 부담이 되시면 똥차 타고 다니세요 똥차 타고 다닌다고 사람들이 뭐라고 안합니다. 뭐라고 하는 사람은 차가 없는사람이 대다수 입니다. 지들은 없으면서 있는사람 뭐라 하면 걍 쓰레기죠

 

준중형 요즘 나온차 연비는 정말 괜찮습니다.

가격은 새차인 경우 2천정도 생각 하시고 중고차는 천~천오백 정도 생각 하세요

준중형차 는 승차감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닙니다. 승차감 바라시면 중형차 보셔야 되요

 

제일 좋은거는 그냥 차 안사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남들이 있다고 나도 갖고 싶다 이래서 사는건 더더욱 비추구요

넉넉한 형편이 되야 끌만하죠 차를 사시려면 최소 한달 200정도 버셔야 유지가 됩니다.

우리나라는 남자들 차가 명함이라 못살아  무조건 좋은차 끌고 다닐려고 하는데 바보같은 짓이죠

능력에 따라 선택 하기 바랍니다. 저도 군대가기전에 팔고 갈생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