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맨몸운동을 했다. 일단 지구력을 늘리기 위해서다.

평소 벤치, 아령, 등등 기구들을 이용했지만 근 지구력과 선명도를 위해 맨몸운동을 하고 있다. 팔굽혀펴기 100번과 복부 운동 8분짜리 유튜브에 있는거 보고 따라했다. 크런치, 레즈, 플랭크 이렇게 8분 개빡새더라, 처음엔 하나도 못했지만 하다보니 어느정도는 따라한다. 그러고 나서 스쿼트 100개정도 하고 풀업을 정말 너무 하고싶지만 아직 풀업은 1개도 못한다. 나름 팔로하는 운동은 자신있어서 턱걸이는 잘했는데 풀업은 넘사벽이다. 등근육과 어깨를 이용하는 풀업은 왠만큼 연습하지 않으면 일반인들은 한개도 못한다고 한다.


일단 풀업을 1개까지 끄집어낼 수 있는 연습단계 철봉에 매달리기, 오늘은 30초씩 6세트를 했다. 손에 굳은살이 생길것만 같다. 너무 아프고 힘들고 하지만 하고나면 허리가 쫙 펴지는 느낌을 받고 뭔가 몸이 시원시원하다. 하지만 할때만큼은 정말 고통스럽다. 30초가 이렇게 길었던가, 3세트부터는 팔이 마비가 온다. 무튼 정리를 하자면 팔굽혀펴기 100개 6세트정도 된다. 복부 8분운동 스쿼트 100개 철봉 매달리기 30초 5세트 이렇게 진행했다.


마지막은 머니머니해도 유산소운동인 줄넘기를 했는데 이제 줄넘기가 어느정도 잘된다. 처음에 했을때는 정말 오랜만에 해서 그런가 아니면 체력이 없어서 그런가 2분 하는것도 버거웠는데 오늘은 3분 4세트 12분을 완료했다. 이것도 기적이다. 이렇게까지 늘줄 몰랐는데 계속해서 다음부터는 꼭 20분 채우도록 하겠다. 지금은 다운펌하면서 컴퓨터 하는중 10분뒤에 씻고 보충제 한잔하고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