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칼바람 진 템트리 [시즌8 룬 셋팅까지]

안녕하세요 블로거 채띠 입니다. 이번 챔피언 소개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챔피언중 하나인 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좋아하게 되었냐고 타격감이 장난아니게 좋습니다. 아마 원딜중 타격감이 가장 좋지않나 싶은데요 한방한방이 엄청 쌔고 스킬또한 너무 좋기때문에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뚜벅이라는 단점이있는데요 소환사에서나 그렇지 칼바람에서는 어차피 서로 마주보고 있는 맵이기 때문에 뚜벅이여도 상관이 없습니다. 스킬사거리는 굉장히 넓은편인데요 특히 궁극기가 상당히 좋은편 입니다. 칼바람 맵이 좁기때문에 커튼콜 열면 다 맞는범위라서 쏠때만 신중하게하면 다 맞출 수 있습니다. 이니쉬도 되고 방어적으로도 되기 때문에 아무리 못커도 궁만 잘 쏘면 1인분은 할수 있습니다.



먼저 칼바람 진 룬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은 룬을 두가지로 갑니다. 첫번째는 기민한 발놀림 입니다. 이것은 카이팅을 제대로 할수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일단 중첩이 쌓이면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진 패시브상 크리티컬이 터지면 이속이 빨라지는데 여기에 기민함까지 중첩되니 정말 이속이 빨라집니다. 상대가 뚜벅이일경우 가는게 특히 좋은데요 승전보랑 민첩함 최후의일격은 필수로 장착하시구요 보조룬에 기민함과 주문작열 장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룬은 마법룬으로 신비로운 유성입니다. 필자가 자주하는 룬인데 일단 스킬을 맞출시 유성이 떨어지는 룬 입니다. 진의 w는 상대에 표식이 남아있을시 cc기가 걸리는데 아주 개꿀입니다. 마나순환팔찌는 스킬을 사용하는데있어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는 룬이고 기민함과 주문작열은 필수 입니다.


보조룬에는 앞서 말했듯이 필수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입니다. 룬은 개인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걸 해라 할순없지만 일단 두가지를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룬셋팅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이어서 칼바람 진 템트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은 방관템과 크리티컬 이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처음에는 뚜벅이, 즉 도주기가 없기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속으로 도망치기위해 요오무를 들어주며 두번째템은 무한의대검이나 고속연사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고속연사포는 사거리가 늘어나서 한방때리고 w콤보를 잘 맞출 수 있습니다.



신발은 광전사도 좋고 신속의장화도 좋습니다. 이건 상대챔피언을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상대가 누구든 그냥 신속의장화를 드는데요 어차피 총알은 4발이기 때문에 공속보다는 빠른이속을 좋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킬트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q스킬은 폭탄을 던지는데 총 4번 튕기게 됩니다. 이 스킬로 유닛을 죽이면서 튕기면 추가로 딜이 들어가는데요 그래서 딸피애들에게 쓰는게 좋습니다. w는 위에서 말했듯이 표식이 남아있으면 cc기가 걸리고 e는 덫 입니다. 이것도 표식이 남기 때문에 덫을 밟을것 같다 하면 바로 w날리시면 됩니다.


궁은 커튼콜! 잘맞추면 군필콜, 못맞추면 미필콜이라고 불리는 스킬입니다. 사거리가 넓고 길기떄문에 멀리있는적은 무빙치면 맞추기는 힘든데요 하지만 한방맞으면 이속저하가 걸리기때문에 한방걸리면 그뒤로는 맞추기 쉽습니다. 여기까지 칼바람 진 템트리 포스팅이였구요 앞으로도 많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