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거 렛잇고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기아 자동차의 인기 마스코트 경차 레이 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의 가격과 연비 시승기 어떨까요? 디자인은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 한테 더 알맞는 레이 그래서 운전수들 보면 여자분들이 더 많더라구요 드라마에서도 자주 나오고 아마 경차중엔 요즘 제일 잘나가는 자동차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레이의 연비 시승기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 등급 가격

 

 

 

레이의 가격은 현제 1130 ~ 1570 만원 입니다. 차이가 그렇게 심하진 않는데 경차 치고는 조금 비싼편에 속합니다. 등급은 5가지로 나눠져 있으며 옵션이 각기 다른데요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VAN - 제일 기본으로 제일 가격이 싼 등급 입니다. 가격은 1139만원 입니다. 기본적인 옵션들이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 께서 이 등급으로 타시지 않나 싶네요 어차피 경차는 그렇게 옵션을 추가로 해서 구매하지 않더라구요

 

고급형 - 2번째 등급으로 가격은 1189 입니다. 전 등급과는 가격이 별차이가 나지 않는데요 이 등급에서 그나마 괜찮은건 첫번째 등급에 없는 무선도어 리모컨 키 입니다. 솔직히 요즘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근데 없는 차량도 많더라구요 스마트키도 하지만 그건 너무 비싸다능....

 

디럭스 - 3번째 등급으로 맨 처음 등급과는 가격 차이가 좀 납니다. 12450 만원인데요 이 옵션에서는 그나마 괜찮은점은 usv 단자가 있다는점 폰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등급도 많은 분들께서 선호 하시는 등급 입니다.

 

럭셔리 - 스마트키 가 장착되어있는 등급으로 가격은 1390 경차치고는 이때부터 가격이 올라갑니다. 이 가격이면 준중형 괜찮은 중고차 가격인데요 근데 경차가 연비도 괜찮고 어디든지 다 할인이 들어가고 유지비도 괜찮아서 이런 가격을 주고도 경차를 구입하나 싶기도 합니다. 거의 풀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있다고 보시면 되요

 

프레스티지 - 가장 좋은 등급으로 가격은 무려 1510만원 입니다. 정말 비싼 가격이죠... 아마 이 등급은 잘 선택하시지 않을것 같네요 경차중 최고의 옵션으로 블루투스 까지 장착되어있습니다. 근데 가격이 너무 비싼것 같네요 경차를 이정도 가격까지 주곤 살필요 없다고 봅니다. 등급 낮은걸로 사셔서 싸제로 하시는것도 추천해드려요

 

 

 레이 연비

 

찾아봤는데 경차치고는 연비가 그렇게 좋진 않는것 같네요 아마도 디자인에만 너무 신경을 쓴듯 합니다. 공식적으로 나온 연비는 13.5 ~ 14.6 입니다. 제가 지금 이번에 나온 아반떼를 끌고 다니는데요 고속 주행에서 15 ~ 16 정도 나오고 시내에선 10 정도 나옵니다. 평균 13 나온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반떼가 연비가 괜찮은지 아니면 레이가 나쁜건지.. 근데 경차치고는 나쁜편 인것 같네요.. 뭐 어차피 연비는 운전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망입니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은 편에 디자인만 괜찮고 저같으면 준중형 괜찮은거 중고 사는게 낫다고 보네요

 

 

 

 

 레이 시승기

 

제 주변에 레이 끌고 다니는 사람들이 몇명 있는데요 물어보니 체구가 크면 정말 불편하다고 합니다. 앞좌석은 정말 조금한데 뒷자석은 그나마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좁은 폭으로 인해 성인 3명이 타기는 정말 좁다고 합니다. 승차감은 다른 경차들과 달리 조금 딱딱 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허리통증을 불러 올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노약자 분들 이나 애기 들 뒷자리에 태울일이 많다면 레이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트렁크는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되요 원래 경차들이 그런듯이 물론 뒷좌석을 땡기면 생기지만 그렇지 않으면 사람 어린애 한명정도 들어갈 크기라고 합니다. 차라리 돈 더 주시고 준중형 끌고 다니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레이에 대해 알아봤는데 제가 직접 끌고 다녀 본것도 아닌데 많은 분들 한테 물어보고 글들 보니 장점은 그닥 없는것 같네요 디자인도 어차피 그때 뿐이고 차는 오래탈꺼여서 많은것을 봐야 하는데 그래도 여자분들 멋으로 타고 다니면 괜찮을 듯 합니다. 저도 사실 처음에 경차를 살까 준중형을 살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한달 넘게 고민을 한것 같아요 만만치 않은 가격이고 또 한번 사면 오래 탈꺼여서.. 근데 제가 지금 학생이지만 부담이 되긴 해도 준중형을 택 했습니다. 물론 일시불로 샀죠 돈모은게 있고 또 일을 하고 있는중이라 학생이 할부로 사면 진짜 답없다 그래서 다모으고 샀습니다. 지금은 잘 끌고 다니고 있는데 무지 더럽네요 날풀리면 세차나 고고싱 이상 레이의 연비와 가격 등급 시승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