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던파 직업계급표 1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던파 직업계급표 1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던파는 장수게임이라 그런지 여러 캐릭터들의 직업들이 나왔습니다. 어떤 직업이 좋고 어떤직업이 안좋고를 따질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보통 던파 직업계급표를 보시는 분들은 부캐를 키우기위해, 또는 오랜만에 감성에 젖어 다시 시작하기 위해 또는 처음하시는 입문자 분들이 보통 많이들 찾으십니다. 필자의 경우 던파를 처음 하게된 날이 8년정도 전인데 그때는 정말 퀄리티도 남다르고 여러가지 컨텐츠로 많은 인기를 누렸지만 지금도 요즘게임에 비해 많이 뒤쳐지진 않습니다.



무튼 여러 캐릭터들과 직업들을 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던파 직업계급표를 작성할테니 재밌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직업은 홀리오더 입니다. 이 직업은 버프를 주는 직업으로 현재 존재하는 직업들 중 대체할 수 있는 직업들이 없고, 상위 컨텐츠인 레이드를 가려면 필수인 캐릭터가 되어버린 직업 입니다. 이유는 단 하나 바로 공격력증가, 체력 방어력 명중률 등 중요한 버프들을 뻥튀기 해주기 때문에 유일하게 갑질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버프이며 단점이라고 하면 초반 육성이 다른 직업들에 비해 지루합니다. 앞에서 말했지만 정말 많은 다양한 직업들이 있고 다양한 스킬들이 나온 지금 홀리오더는 그렇게 간지나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간지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생각해보시고 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특히나 처음하시는분들은 다른 직업이 어떨가 싶습니다.



던파 직업계급표 1월 두번째 직업은 넨마, 닥템, 스핏, 팔라딘 입니다. 넨마는 아주 오래전부터 인기가 많았으며 장점을 보면 한방 한방 데미지가 장난 아닙니다. 현질을 안해도 어느정도 딜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저자본이신분들에게 좋으며 생존력이 뛰어나서 초보자가 하기에도 쉽습니다.


또한 광범위 스킬들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육성하기에는 쉽지만 쿨타임이 긴 단점이 있어 여러 유저들이 말하는 게이지 수급이 어렵다는 점이 단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닥템은 무난하며 스핏은 총을쏘는 직업 입니다. 근거리가 싫고 원거리가 좋은분들은 아마 괜찮을꺼라 생각이 드는데 스킬도 나름 간지가 나며 데미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부캐나, 입문하시는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팔라딘의 장점은 일단 버퍼로서의 입지가 충분히 시너지를 낼수 있어 긍정적인 부분이 많은데요 드나와 팔라딘 중에서 추천을 하라고 한다면 성능은 팔라딘, 재미는 드래곤 나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외에도 이렇게 많은 직업들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는것이고 특히 던파는 피로도라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여러 직업들을 키워볼 기회가 더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두개정도 하지 말고 여러개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는게 어떨까 싶네요


위에 있는 직업중 필자가 재밌게 한 것은 엘마 입니다. 엘마는 스킬도 귀엽고 초반 육성도 쉬우며 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정말 괜찮습니다. 사냥하는것도 다른 직업들에 비해 조금 더 쉬운편이며 마법사 계열이기 때문에 스킬이펙트가 정말 예쁩니다.


던파 직업계급표 1월 마지막으로 남은 직업들 입니다. 여기 중에선 인파이터를 가장 재밌게 했습니다. 인파이터는 정말 손맛이 대단합니다. 컨트롤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맞는분들은 못하겠지만 이런거 좋아하시는분들이 대부분 많습니다.


하지만 투자를 많이 해야하며 그렇지 않다면 데미지가 다른직업들에 비해 많이 약하기 때문에 입문자에게는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거너로 치면 레인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직업 자체가 어렵고 자본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나마 저자본으로 할수있는 직업을 뽑자면 런처나 메카닉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메카닉은 많은 게임들에서도 나오는 편이며 로봇을 소환하면서 사냥을 편하게 할수 있으며 딜도 나름 나쁘지 않고 컨트롤도 쉽고 런처는 지루하긴 해도 그래도 나름 할만 합니다.


무튼 여기까지 던파 직업계급표 1월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