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칼바람 나서스 템트리

오랜만에 칼바람을 하면서 나서스가 걸렸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하는 챔피언인데요 나서스는 소환사협곡에서는 ad로 가지만 칼바람에서는 장판딜로 싸우는 ap로 갑니다. 훨씬 더 효율적이며 어차피 귀환을 못하기 때문에 스택쌓기도 힘들고 5명이 미니언을 먹어서 미니언 근처에도 갈수없습니다. 그래서 탱도 별로고 무조건 ap가 이득입니다.

 

 

때문에 e스킬인 장판의 딜을 높여 공격하는데 정말 재밌더라고요 아마 한번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타겟팅은 아니지만 범위가 넓고 시전시간이 없어 피할 수 없는 스킬 입니다.

 

 

템도 템이지만 일단 룬부터 잘 맞추셔야 합니다. ap딜러라면 무조건 필수로 장착하셔야하는게 바로 콩콩이 입니다. 나서스의 장판은 즉시 딜이 들어가면서 약간의 지속딜이 들어가기때문에 콩콩이까지 맞아버리면 상당히 강력한 딜을 뽑아냅니다.

 

핵심룬 드리를 보시면 마나순환팔찌와 깨달음, 주문작열로 부족한 마나와 쿨감, 약간의 딜을 추가시키는 정말 개꿀 룬셋팅 이빈다. 보조룬은 침착과 최후의 일격이 나름 괜찮게 보여서 찍었는데 할만하더라고요

 

 

최후의 일격같은경우 칼바람에서는 정말 효율이 좋은 룬 입니다. 위에 말했듯이 귀환을 못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체력은 낮아져 추가딜이 들어가 개꿀인 딜을 볼 수 있습니다. 소환사 협곡에서는 스택먹는데 신경을 많이 썻지만 칼바람에서는 그냥 아무신경안쓰고 장판만 까니까 좀 시시하기도 하지만 상대방이 어리둥절하는거보면 재밌더라고요

 

사실 저도 몇번 당해봤는데 피할수도 없고 무조건 거리를 안줘야하는데 시스템상 그럴순없기 때문에 힘들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칼바람 나서스 템트리 입니다. 템트리도 마찬가지로 ap트리로 가시면 됩니다. 일단 첫템은 칼바람에서만 구입할수있는 수정구슬과 신발 체포로 시작하세요

 

마나회복과 주문력이있어 초반템으로는 꿀 입니다. 신발은 계속해서 날라오는 스킬들을 무빙으로 조금이라도 피할수있도록 도움을 준것이며 물약은 필수입니다.

 

첫코어에서는 모렐밖에 없는데 일단 모렐은 높은 주문력과 초가마나, 40%이하의 체력에 추가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모렐을 뽑으시면 마나다는일이 없습니다. 아 그리고 쿨감도 20%있고 하위템도 좋기 때문에 처음에 올리는게 가장 좋고 효율적입니다.

 

두번째 코어부터는 아무거나 구입하시면 되는데 보통 이속이 빠른 루덴이나 체력을 받쳐주고 지속딜, 마관이 붙어있는 가면으로 정하는데 이렇게만 템이 나와도 장판맞으면 탱이 아니고서야 반피정도 달기 때문에 딜러들 어쩔줄 몰라합니다.

 

칼바람에서는 탱 or 딜러 이렇게 나뉘어지기 때문에 마관은 꼭 가야하고 신발은 쿨감or 마관으로 정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