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환전팁
안녕하세요 블로거 냉상입니다. 이번포스팅은 대만 환전팁에 대해 정말 알뜰살뜰 잘 알려드리는 포스팅 입니다. 최근에 대만으로 가는 항공편이 저가항공사 위주로 늘어나서 많은분들께서 대만으로 여행을 가시고 계시는데 대만은 환율도 괜찮기 때문에 부담없이 한번쯤은 가시기 좋은곳 입니다. 필자도 한번 다녀와봤는데 정말 재밌게 놀다왔네요
많은분들께서 여행을 가시니 항공편도 그만큼 늘어남에 따라 저렴한곳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하지만 환전까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대박인데 보통 해외여행 가시는분들은 비행기표값만 보고 환전가격은 잘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만으로 여행가시는분들에게 대만 환전팁 잘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타오위완 공항에서 이중환전하는 방법 입니다. 이렇게 보면 이중환전하면 더 비쌀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대만 화폐는 국내 금융권에서 기타화폐로 분류하기 때문에 은행에서 하시면 환전수수료를 높게 적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50%수수료 우대를 받아도 그렇게 큰 의미가 없는데 마찬가지로 대만 환전소에서도 비슷합니다.
대만에서 원화를 환전하게 된다면 수수료가 많이 붙는데 그래서 이중환전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 달러로 환전을 했다가 다시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 하고나서 대만 달러로 환전하시는 방법입니다. 적은 금액이면 사실 아무곳에서 하던 신경이 쓰이진 않지만 금액이 커질수록 환전은 저렴하게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사설환전소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사실 사설은 뭐든지 더 저렴하잖아요,
위에 방법이 귀찮으신분들은 명동이나 동대문에 있는 사설환전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금액은 첫번째 방법보다는 조금 덜하지만 그래도 시간이없는분들 바쁘신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사설환전소 입니다. 필자는 두번째 방법인 사설환전소를 이용해서 일본에 다녀왔는데 확실히 은행보다는 저렴하더라고요,
하지만 큰 금액은 미리 전화를 주고 가셔야 한다고 해요, 잔고가 넉넉치 않기 때문에 작은금액은 상관이없지만 많으면 전화주시면 알아서 준비해주신다고 힙니다. 필자가 환전을 할때는 그렇게 큰 음액이 아니여서 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또 해외여행을갈때는 저렴한 방법으로 다녀와봐야겠습니다.
대만 환전팁 세번째 방법은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 은행어플 입니다. 마이뱅크, 위비뱅크, 등등 폰에 다들 설치되어 있을꺼에요! 이방법도 괜찮긴 한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점 입니다. 그리고 한눈에 볼수있게 잘 정리가 되어있어 깔끔하게 좋으며 집이나 사무실에서 폰으로만 신청할 수 있으니 직장인들에게 더할나위 없겠죠
대만 환전팁 마지막 방법은 현지인출하기 입니다. 이방법은 솔직히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보통 현지에서 인출을 하신다면 훨씬 더 비싸게 하기때문에 돈이 부족해서 추가로 뽑는분들이나 급하기 급전이 필요하신분들은 어쩔수없이 이용하겠지만 되도록이면 공황이나 사설환전소에서 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대만의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기 합니다. 대만라면으로 우육면이 120 달러정도 되며 한국돈으로 치면 4천5백원 정도 됩니다. 물가는 사실상 저렴한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알찬여행을 하시기 위해서는 위와같은방법으로 여행을 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무튼 대만 환전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