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과일 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는 과일중 여러가지 효능을 갖춘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합니다. 먼저 배의 칼로리는 100g 당 51칼로리 라고 합니다. 수분이 아주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배 1개의 무게는 약 300~400 그람 정도 그럼 배 1개의 칼로리는 150 칼로리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의 효능

 

첫번째 감기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아마 이건 대부분 다 아실거라 생각 합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기침이나 가래 등을 제거하여 감기나 천식등 기관지염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렸을때 엄마가 감기 걸리면 배즙을 줬구나 라는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배는 맛도 정말 좋고 특히 시원할때 먹으면 진짜 꿀맛! 요즘 안먹은지 오래됬는데 갑자기 급 땡기네요 배 먹구싶다!

 

효능 두번째 해열기능 과 목의 통증개선 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변비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수분 함유량이 풍부하고 섬유질 또한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고 합니다. 근데 변비에 좋은 과일은 참 많은듯 하네요 과일만 많이 먹어도 변비는 치료끝인가?

 

효능 세번째 피부 미용!! 배는 수분이 정말 많죠 걍 물입니다. 배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깁숙히 수분을 공급해 채내의 순환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트러블 개선에 좋다고 하는데요 여성분들한테 잘 어울리는 과일인것 같네요 여성분들 트러블 변비 예민 하시죠 배 많이드세요! 많이 드시구 건강하세요~

 

효능 다섰째 설사와 종기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종기가 난 자리에 배를 잘라서 문질러주면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이건 처음듣는 얘긴데 한번 해보세요~

 

 

 배의 활용

 

배는 달달하고 시원해서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배의 활용! 바로 배숙이나 배즙으로 먹기도 하고 요리를 할때 김치 담글때 고기 양념할 때 등등 다양하게 쓰이곤 합니다. 고기 단백질이 탔을때 생성되는 벤조 피렌이라는 발암물질은 배를 먹었을때 바로 오줌으로 배출이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의 몸을 중성화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 먹을때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특히 육회랑 먹을때 배와 같이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고 합니다.

아.. 어쩐지 육회 시켜 먹으면 위에 배가 있길래 그런거였군요!

 

여기까지 배의 효능과 활용 이였습니다. 많은 지식은 없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