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잘하는법 기초부터 꿀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롤 잘하는법 기초부터 꿀팁까지 다 알려드리는 포스팅 입니다.

롤이란 게임은 정말 어렵습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시는분들이라면 브론즈, 실버, 골드일텐데요, 필자도 처음엔 브론즈였지만 현재는 다이아2 입니다. 그렇다고 잘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정말 잘하는사람들은 챌린저에 있습니다. 그사람들은 그냥 넘사벽 입니다.

 

 

비록 다이아지만 그래도 브실골님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과연 어떻게 하면 나의 롤 실력이 늘까 롤 잘하는법 어떤방법들이 있을까 궁굼해 하실텐데요 정말 기초부터 하나하나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잘하는법 첫번째는 맵리딩 입니다.

롤은 1:1 싸움이 아닙니다. 5:5 팀으로 각 다른라인에서 상대팀과 대결을 합니다. 왜 맵리딩이 첫번째인지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롤 게임에서는 정글러의 갱이 있습니다. 이 정글러들은 라인에 서지 않고 정글을 돌면서 부족한 라인을 도와주는 방식 입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 정글이 나타날지, 또 어떤라인에서 로밍이 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와드를 설치해서 맵의 시야를 밝히고 맵을 잘 보면서 이 갱들을 피해야 합니다. 미니맵은 우측 하단에 있으며 솔직히 눈이 잘 가지않는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기도 작을뿐더러 왠만한 연습을 하지 않는다면 거의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맵리딩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이점은 그냥 우리가 숨쉬듯이 자연적으로 꾸준하게 봐야 합니다. 꾸준하게 와드를 사용해 맵을 밝히고 또 내 라인 상대가 없어졌을시 미아콜을 쳐줘야 합니다. 솔직히 이게 안된다면 롤을 접으셔야 합니다. 맵도 안보고 팀원들 미아콜도 무시하고 상대방에게 킬 몇번 주면 초반에 게임이 터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롤 잘하는법 두번째는 cs를 잘먹어야 합니다.

솔직히 이건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cs=돈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가 아무리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잡았어도 상대라이너보다 cs를 못먹는다면 무슨소용입니까. 솔직히 cs먹는법이야 정말 간단합니다. 이게 어려워서 못하는분들은 롤접고 다른게임으로 갈아타셔야 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먹는게 아니라 라인관리를 하면서 먹는게 기본으로 되셔야 합니다. 프리징이라고 라인을 땡겨서 그 적절한위치에서 계속해서 미니언들을 먹는법인데 포탑쪽에서 가까운거리에서 라인을 얼려 상대방이 내 미니언을 못먹게 하고 나는 먹고 이런 프리징 할수있는 실력이 숙달되어야 합니다. 이건 영상몇번보면 대충 어느정도 감이 옵니다. 이렇게 원활하게 잘 할 수 있으면 갱도 안당할뿐더러 상대방과 나의 차이를 확 벌릴 수 있는 좋은 방법 입니다.

 

롤 잘하는법 세번째는 챔프폭늘리기 입니다. 솔직히 말해 브실골은 한두가지의 챔프만 열심히 파면 탈출합니다. 한가지만 할경우 상대방이 할수도있고 벤이당할수도 있기 때문에 최소 2개정도는 연습을 하셔야 하는데, 그전에 어떤라인이 나한테 잘맞나 어떤 챔프가 나한테 잘맞나 따져 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남들이 잘한다고 무작정 따라한다면 절대 올릴수 없습니다. 물론 꾸준하게 1티어를 지키는 사기적인 챔플들이 있지만 챔프만 사기면 뭐합니까 내가 잘 활용해야지, 판수도 판수지만 자기 자신에게 맞는 챔프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보통 10판정도 하면 나와 잘 맞는지 안맞는지 대충 감이 옵니다. 솔직히 판수를 많이 늘려 실력을 높히는것보다는 전략적인 게임이기 때문에 머리를 잘 써가면서 이것저것 영상보면서 연습도 많이하고 팀원이랑 싸우지 않고 자기 할것만 하면 브실골은 금방 탈출 합니다.

 

정리해서 잘하자면 맵리딩을 습관처럼 하고 cs 관리 잘먹고 유지 잘하고 어떤 챔프가 맞는지 맞는 라인은 어디인지 잘 찾고 절대 팀이랑 싸우지 않으면 됩니다. 브실골 사람들이 보통 나는 잘하는데 팀운이 없어 여기티어에 있다라고 하는데 솔직히 다 핑계 입니다.

 

팀원이 못하면 내가 더 잘해서 이길 생각을 해야지 팀원이 라인전 졌다고 싸우고 하면 절대 올라가지 못합니다. 비록 열은 받지만 그래도 롤 한판당 시간이 너무 아깝기 되도록이면 자신이 더 잘할생각을 가지고 하는게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티어 높은사람들은 계속 높습니다. 낮은 사람은 계속 낮습니다. 이 방법들을 꾸준하게 머릿속에서 생각하면서 플레이한다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상승되어 브실골 탈출하고 플레를 향할 수 있습니다. 경험담이니 믿고 열심히 즐롤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