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이동식 저장장치 usb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집안에 한개씩은 다들 갖고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대부분 usb 안에 공인인증서를 보관 하시는 분들 사진을 보관하시는 분들이 상당할텐데요 기술 발전이 많이 되서 그런지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할수 있는데 뭔가 어려울것 같고 해서 저같은 경우는 그냥 편리하고 간단한 usb에 보관하고 다닙니다. 하지만 가끔 usb 인식 안될때 가 있더라구요
pc방이나 다른 컴퓨터를 사용할때는 본체에 앞쪽이 아닌 뒷쪽에도 한번씩 연결 해보세요 앞쪽은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파일은 usb에 옮기고 나서 따로 컴퓨터 파일에 보관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만약 잃어버릴수도 있고 저장이 안될수도 있으니 중요한거는 n드라이브나 d드라이브에 옮겨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본체 뒤에 꽂아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그거는 먼지가 끼었을 경우 입니다. 컴퓨터에 꼽아서 파일을 읽는 그런 부분이 먼지가 껴서 인식이 잘 안되는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요즘은 usb가 뚜껑 있는것도 있고 홀더 식으로 된것도 있으니 그런일은 잘 없을텐데 옛날꺼 사용하시는 분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먼지가 끼었을 경우는 입으로 후후 불어 보시고 안되면 안경 닦는 부드러운 천으로 속에 넣어서 천천히 살살 닦아주시면 됩니다. usb만 청소해 주는게 아니라 컴퓨터도 한번씩은 청소해 주세요 손이 잘 안가는 부분이라 먼지가 많이 끼어있을겁니다.
그래도 인식이 안되는 분들은 분명 usb에 문제가 있을겁니다. usb가 관리를 잘 안하면 오래되고 그러면 고장이 날수도 있으니 관리를 잘해주고 가끔씩 연결이 되나 안되나 검사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면 수리를 받던가 새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기술이 발달 되어서 고장이 나도 안에 있는 파일을 살릴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부품이 약해서 충격은 되도록이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제일 고장이 많이나는 문제가 바로 충격 입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목에 걸고 다니고 서랍에 넣고 다니고 그러니깐 이리저리 치이고 해서 고장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관리를 소홀히 하지마세요
자 그럼 usb 인식 안될때 방법 몇가지 알려드렸는데요 가장 좋은건 소중하게 보관을 하시구요 먼지가 되도록이면 안끼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usb 인식 안될때 해결방법 포스팅이였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